남북 (북남) 철도 연결, 현대화를 위한 공동조사단 구성하기로 > 코레아뉴스

본문 바로가기
코레아뉴스

해외동포뉴스 | 남북 (북남) 철도 연결, 현대화를 위한 공동조사단 구성하기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8-06-27 14:57 댓글0건

본문

26일 남북은 판문점 평화의 집에서 철도협력분과회담을 진행하고 공동보도문을 발표했다. [사진출처-통일부]

 

남북 (북남) 철도 연결, 현대화를 위한 공동조사단 구성하기로

 

평양주체107(2018)627일 로동신문

 

북남철도협력분과회담 진행


평양 626일발 조선중앙통신력사적인 판문점선언리행을 위한 북남고위급회담합의에 따라 북남철도협력분과회담이 26일 판문점 남측지역 평화의 집에서 진행되였다.

회담에는 김윤혁 철도성 부상을 단장으로 하는 우리측 대표단과 김정렬 국토교통부 차관을 수석대표로 하는 남측대표단이 참가하였다.

회담에서 쌍방은 동, 서해선철도를 련결하고 현대화하여 활용하는데서 나서는 실천적문제들을 협의하고 공동보도문을 채택하였다.

 

【서울발 서울 자주시보 남북은 다음 달 24일 경의선 공동조사를 실시하고 이어서 동해선도 진행하기로 합의했다

남북은 26일 판문점 남측지역 평화의 집에서 남북 철도협력 분과회담을 열고 공동보도문을 채택했다.

남북은 철도협력 분과회담을 통해 동해선.경의선 철도 현대화를 위한 선행사업으로 금강산-두만강, 개성-신의주 북측구간에 대한 현지 공동조사를 빠른 시일 내에 진행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남북철도연결 및 현대화를 위한 공동연구조사단을 구성하고, 24일 경의선을 조사한 뒤, 이어 동해선 조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아래는 남북철도협력분과회담 공동보도문이다.

---------------아래----------------------------------------

[남북철도협력분과회담 공동보도문]

남과 북은 2018626일 판문점 평화의집에서 남북철도협력분과회담을 진행하고, 동해선·경의선 철도의 연결 및 현대화와 활용에서 제기되는 실천적 대책을 취해 나가기로 하였다.

1. 남과 북은 역사적인 판문점선언에 따라 진행하는 동해선·경의선 철도협력 문제가 민족경제의 균형적 발전과 공동번영을 이룩하는데서 중요한 의의를 가진다는 입장을 확인하고 앞으로 이 사업을 동시에 추진해 나가기로 하였다.

2. 남과 북은 동해선·경의선 철도 현대화를 위한 선행사업으로서 북측구간(금강산-두만강, 개성-신의주)에 대한 현지 공동조사를 빠른 시일내에 진행하기로 하였다.

① 남북철도연결 및 현대화를 위한 공동연구조사단을 먼저 구성하기로 하였다.

② 현지 공동조사를 724일에 경의선부터 시작하고, 이어서 동해선에서 진행하기로 하였다.

3. 남과 북은 우선 7월 중순에 경의선 철도 연결구간(문산-개성), 이어서 동해선 철도 연결구간(제진-금강산)에 대한 공동점검을 진행하며, 그 결과를 토대로 역사주변 공사와 신호·통신 개설 등 필요한 후속조치를 추진하기로 하였다.

4. 남과 북은 동해선·경의선 철도 연결과 현대화를 높은 수준에서 진행하기로 하고, 이를 위해 철도 현대화를 위한 설계, 공사방법 등 실무적 대책들을 구체적으로 세워 나가기로 하였으며, 그 결과에 따라 착공식은 조속한 시일내에 개최하기로 하였다.

5. 남과 북은 이번 회담에서 합의된 문제들을 추진하는 데서 제기되는 실무적인 문제들을 판문점 연락채널을 통하여 문서교환 방식으로 계속 협의 해결해 나가기로 하였다.

2018626

판 문 점 (출처-통일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첫페이지  |   코레아뉴스  |   성명서  |   통일정세  |   세계뉴스  |   기고

Copyright ⓒ 2014-2024 남북 (북남) 철도 연결, 현대화를 위한 공동조사단 구성하기로 > 코레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