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 조선로동당 위원장 중국 비공식 방문 시진핑 중국공산당 총서기와 회담 > 코레아뉴스

본문 바로가기
코레아뉴스

북코레아뉴스 | 김정은 조선로동당 위원장 중국 비공식 방문 시진핑 중국공산당 총서기와 회담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8-03-28 09:36 댓글0건

본문

CHINA-BEIJING-XI JINPING-KIM JONG UN-TALKS (CN)


김정은 조선로동당 위원장 중국 비공식 방문 시진핑 중국공산당 총서기와 회담

 

김정은 조선로동당 위원장은 325일부터 28일까지 중국을 방문하여 시진핑 주석과 정상회담을 진행하였다고 28일 조선중앙통신이 공식 발표하였다.

 

김정은 위원장의 중국방문에는 부인 이설주 여사와 리수용, 김영철 당중앙위원회 부위원장과 리용호 외무상이 수행하였다

코레아뉴스 편집실 아래는 조선중앙통신 보도전문


 

CHINA-BEIJING-XI JINPING-KIM JONG UN-TALKS (CN)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 동지,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습근평 총서기와 회담

 

28일발 조선중앙통신】조선로동당 위원장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위원장이신 우리 당과 국가, 군대의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와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총서기이며 중화인민공화국 주석이며 중앙군사위원회 주석인 습근평동지사이의 회담이 26일 인민대회당에서 진행되였다.

 

회담에는 우리측에서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위원이며 당중앙위원회 부위원장들인 리수용동지, 김영철동지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위원이며 외무상인 리용호동지가 참가하였다.

   

중국측에서는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상무위원회 위원이며 당중앙위원회 서기처 서기인 왕호녕동지와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위원이며 서기처 서기이며 당중앙위원회 판공청 주임인 정설상동지,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위원이며 서기처 서기이며 선전부장인 황곤명동지,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위원인 양결지동지, 국무위원이며 외교부장인 왕의동지,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대외련락부장 송도동지가 참가하였다.

 

조중 두 당, 두 나라 최고령도자동지들께서는 조중친선관계발전과 조선반도정세관리문제들을 비롯하여 중요한 사안들에 대해 깊이있는 의견을 교환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습근평동지와 뜻깊은 첫 상봉을 하게 된데 대하여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두 나라 로세대령도자들께서 마련해주시고 강화발전시켜오신 조중친선의 귀중한 전통을 계승하여 발전하는 시대의 요구에 맞게 새로운 높은 단계에 올려놓으려는것은 우리 당과 정부의 확고한 결심이라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습근평동지를 비롯한 중국동지들과 자주 만나 우의를 더욱 두터이하고 전략적의사소통, 전략전술적협동을 강화하여 조중 두 나라의 단결과 협력을 굳건히 해나가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습근평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중국공산당의 정확한 령도밑에 중국인민이 새시대 사회주의현대화강국건설위업과 중화민족의 위대한 부흥이라는 중국의 꿈을 실현하기 위한 투쟁에서 빛나는 성과를 이룩하리라는 기대를 표명하시였다.

 

습근평동지는 존경하는 김정은동지께서 첫 외국방문으로 중국을 찾으신것을 열렬히 환영하였다.

 

로세대령도자들께서 공동의 리상과 신념, 두터운 혁명적우의를 지니고 사회주의위업의 승리적전진에 기여하는 과정에 친히 마련하고 정성껏 키워온 중조친선을 중시하고 끊임없이 계승발전시켜나가는것은 중국당과 정부의 전략적선택이며 확고부동한 의지이라고 강조하였다.

 

최근 조선반도정세에서 긍정적변화가 나타나고있는것은 존경하는 김정은동지의 전략적결단과 조선당과 정부가 기울인 노력의 결실이라고 말하였다.

 

습근평동지는 김정은동지의 령도밑에 조선로동당이 조선인민을 령도하여 사회주의길로 끊임없이 전진하며 경제를 발전시키고 인민생활을 개선하기 위한 사업에서 새로운 성과를 이룩하리라는 확신을 표명하였다.

 

김정은동지께서는 우리 당과 정부의 이름으로 습근평동지가 편리한 시기에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을 공식방문하실것을 초청하시였으며 초청은 쾌히 수락되였다.

 

회담은 허심탄회하고 건설적이며 진지한 분위기속에서 진행되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 중화인민공화국을 비공식방문하시였다


연회에서 하신 김정은동지의 연설


존경하는 습근평총서기동지,     

존경하는 팽려원녀사,

친애하는 중국동지들,

오늘 우리는 전례없이 격변하고있는 조선반도의 새로운 정세속에서 위대한 조중친선의 오랜 력사적전통과 혁명적의리를 변함없이 지키며 조중 두 나라 관계를 대를 이어 훌륭히 계승발전시켜나갈 일념을 안고 중화인민공화국을 전격적으로 방문하였습니다.

나는 먼저 당과 국가사업을 령도하는 바쁘신 속에서도 친히 시간을 내여주시고 우리를 친형제와 같이 뜨겁고 열렬하게 환대해주고있는 존경하는 습근평총서기동지와 팽려원녀사에게 충심으로 되는 사의를 표합니다.

이번에 우리의 전격적인 방문제의를 쾌히 수락해주시고 짧은 기간동안 우리들의 방문이 성과적으로 진행될수 있게 하기 위하여 기울인 습근평총서기동지와 중국의 당과 국가지도간부동지들의 지성과 극진한 배려에 나는 깊이 감동되였으며 그에 대하여 매우 감사하게 생각하고있습니다.

나는 뜻깊은 이 자리를 빌어 중국공산당 제19차대회가 성대히 진행된데 이어 《두 회의》가 성과적으로 결속되고 습근평총서기동지가 중화인민공화국 주석, 중화인민공화국 중앙군사위원회 주석으로 선거된데 대하여 열렬히 축하합니다.

나는 또한 전체 중국공산당원들과 중국인민들에게 보내는 조선로동당원들과 조선인민의 따뜻한 인사를 전하는바입니다.

친근한 중국동지들,

나는 이번에 중국을 처음으로 방문하였습니다.

나의 첫 외국방문의 발걸음이 중화인민공화국의 수도가 된것은 너무도 마땅한것이며 이는 조중친선을 대를 이어 목숨처럼 귀중히 여기고 이어나가야 할 나의 숭고한 의무로도 됩니다.

나는 위대한 린방을 방문한것을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하며 이번 계기를 통하여 조중 두 나라 선대령도자들께서 물려주신 고귀한 유산이며 공동의 재부인 조중친선의 귀중함을 다시금 되새겨보게 되였습니다.

장구한 기간 공동의 투쟁에서 서로 피와 생명을 바쳐가며 긴밀히 지지협조해온 조선인민과 중국인민은 실생활을 통하여 자기들의 운명이 서로 분리될수 없다는것을 체험하였으며 강 하나를 사이에 두고 잇닿아있는 형제적이웃인 두 나라에 있어서 지역의 평화적환경과 안정이 얼마나 소중하며 그것을 쟁취하고 수호해나가는것이 얼마나 값비싼것인가를 똑똑히 새기고있습니다.

나는 방금 습근평총서기동지와 조중친선관계발전과 절박한 조선반도정세관리문제들을 비롯하여 중요한 사안들에 대한 깊이있는 의견을 나누었으며 조중 두 나라 사회주의제도를 굳건히 다지고 두 나라 인민들에게 행복과 미래를 안겨주기 위한 공동의 의지를 확언하였습니다.

선대수령들의 숭고한 뜻을 받들어 사회주의위업을 위한 성스러운 공동의 투쟁에서 맺어지고 력사의 온갖 돌풍속에서도 자기의 본태를 지켜온 조중친선관계를 새로운 높이에서 강화발전시키는것은 우리 당과 정부의 확고부동한 립장입니다.

동지들,

조선로동당과 조선인민은 습근평총서기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중국공산당의 령도밑에 귀국인민이 새시대 사회주의현대화강국건설위업에서 눈부신 성과를 이룩하고 귀국의 국제적권위가 날이 갈수록 높아가고있는것을 자기 일처럼 기쁘게 여기고있습니다.

우리는 습근평총서기동지의 현명한 령도밑에 귀국인민이 당 제19차대회가 제시한 과업을 빛나게 관철하여 중화의 위대한 부흥을 이룩할것을 충심으로 축원합니다.

끝으로 나는 환희와 희망이 넘치는 새봄에 이루어진 습근평총서기동지와의 뜻깊은 첫 상봉이 조중친선관계발전의 풍요한 결실을 안아오는 의의있는 계기로 되리라고 확신하면서

위대한 중국공산당의 강화발전과 중화인민공화국의 륭성번영을 위하여,

존경하는 습근평총서기동지와 팽려원녀사의 건강과 행복을 축원하여,

이 자리에 참가한 모든 동지들의 건강을 위하여 잔을 들것을 제의합니다.

 

 위 사진 : 로동신문 에서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첫페이지  |   코레아뉴스  |   성명서  |   통일정세  |   세계뉴스  |   기고

Copyright ⓒ 2014-2024 김정은 조선로동당 위원장 중국 비공식 방문 시진핑 중국공산당 총서기와 회담 > 코레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