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로동당 김정은 위원장 운곡지구종합목장과 새로 건설된 연풍호방류어업사업소 지도방문 > 코레아뉴스

본문 바로가기
코레아뉴스

북코레아뉴스 | 조선로동당 김정은 위원장 운곡지구종합목장과 새로 건설된 연풍호방류어업사업소 지도방문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8-08-13 18:34 댓글0건

본문

사진 : 위는 김정은 위원장 새로 건설된 연풍호방류어업사업소 방문, 아래는 운곡지구종합목장을 현지 지도방문
 

조선로동당 김정은 위원장 운곡지구종합목장과 새로 건설된 연풍호방류어업사업소 지도방문 소식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김정은 국무위원장은 대규모 축산 목장인 운곡지구종합목장과 물고기인 쏘가리 양어장을 방문 하였다고 13일 로동신문이 보도하였다.

 

코레아뉴스 편집실 아래는 보도전문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 운곡지구종합목장을 현지지도하시였다


조선로동당 위원장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위원장이시며 조선인민군 최고사령관이신 우리 당과 국가, 군대의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 운곡지구종합목장을 현지지도하시였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제1부부장 황병서동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부부장들인 조용원동지, 오일정동지, 김용수동지, 국무위원회 부장 김창선동지가 동행하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를 현지에서 해당 부문 일군들이 맞이하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먼저 목장의 우량종축산연구소를 돌아보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2012년 8월 5일 목장을 현지지도하시면서 우량종축산연구소의 물질기술적토대를 강화할데 대하여 주신 과업집행정형과 최근에 진행한 연구사업실태를 료해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육종사업과 사양관리방법을 과학화하고 현대화수준을 높여 축산에서 선진국가대렬에 들어서야 한다고 하시면서 무엇보다도 현재 기르고있는 집짐승들의 종자퇴화를 막기 위한 연구사업을 심화시켜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연구소에서 시험재배하고있는 다수확먹이작물들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료해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사료용사탕수수포전에 들리시여 정보당수확고가 80t이상이라고 하는 이 종자를 빨리 전국에 도입하여 일반화하기 위한 사업을 내밀어야 한다고, 이렇게 생산성이 높고 재배가 헐하며 경제적효과성이 뛰여난 먹이작물을 많이 퍼치면 축산에서 돌파구가 열리게 된다고 기쁨에 넘쳐 말씀하시였다.

 

그러시면서 먹이작물재배시험에서 해당 품종의 생물학적특성이나 해명하는것이 기본이 아니고 도입가능성을 검토하는것이 기본인것만큼 최적한 조건이 아닌 일반적인 조건에서 재배시험을 하여 평가하고 전국에 퍼뜨려야 한다고 강조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사료용뽕나무포전을 찾으시여 다수확먹이작물, 우량품종의 사료용풀들을 많이 재배하여 널리 퍼치기 위한 사업을 힘있게 내밀어 풀과 고기를 바꿀데 대한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유훈을 관철하여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알곡사료단위를 낮추는것은 축산에서 가장 관건적인 문제라고 하시면서 연구소의 육종사업에서의 핵심목표는 생산성이 높고 사료단위가 낮으며 고기질과 맛이 좋은 종자들을 전국에 퍼치는것이라고 가르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연구소를 더욱 강화하자면 과학자, 연구사대렬을 잘 꾸리고 축산과학기술수준을 높이기 위한 사업을 잘하여야 한다고 하시면서 연구소실태를 료해하고 국가적으로 도와주기 위한 대책을 세울데 대하여 지시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우량종축산연구소에서 축산을 과학화, 공업화, 현대화하기 위한 과학연구사업을 항구적인 목표로 틀어쥐고 계속 힘있게 밀고나감으로써 당의 과학축산정책을 말로써가 아니라 실천적성과로 받들어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이어 비육소원종장 1직장을 돌아보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지금 있는 우량종자들의 퇴화를 막고 원종특성을 유지하기 위한 과학기술사업을 짜고들며 증체률이 낮고 고기맛과 우유의 질이 높지 못한 소품종들을 우수한 품종으로 교체하기 위한 사업도 진행하여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소사육에서는 소우리환경을 수의방역학적요구에 맞게 잘 꾸리고 관리하며 품종별특성에 맞게 먹이처방을 잘해 영양관리를 잘하는것이 대단히 중요하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당의 웅대한 축산발전정책을 관철해나가자면 뒤떨어진 우리 나라의 축산과학기술실태를 사실그대로 평가하고 국가적으로 중시하는 관점을 세우며 우선적으로 발전시키기 위한 사업을 적극화해나가야 한다고 하시면서 선진적인 축산과학기술지식보급사업을 강화하고 축산부문 과학자, 기술자육성사업을 중시하며 육종연구와 사양관리방법을 부단히 개선하고 과학화, 선진화를 촉진시키기 위한 단계별목표들을 잘 설정하고 투쟁해나가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우리 나라의 종합적인 축산기지인 운곡지구종합목장이 맡고있는 임무가 대단히 중요하다고 하시면서 목장의 일군들과 종업원들이 축산물생산과 연구활동에서 일대 비약을 일으킴으로써 당의 축산정책관철에서 기치를 들고나가리라는 기대와 확신을 표명하시였다.

 

운곡지구종합목장의 일군들과 전체 종업원들은 찌는듯한 삼복의 폭양과 폭열을 헤치시며 목장에 또다시 찾아오시여 귀중한 가르치심을 주시며 인민을 위한 헌신의 장정을 이어가고계시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크나큰 로고에 끓어오르는 격정을 누르지 못하면서 최고령도자동지께서 제시하신 전투적과업을 빛나게 관철하여 충정의 보고를 드릴 불타는 결의를 다지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 새로 건설된 연풍호방류어업사업소를 현지지도하시였다


조선로동당 위원장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위원장이시며 조선인민군 최고사령관이신 우리 당과 국가, 군대의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 새로 건설된 연풍호방류어업사업소를 현지지도하시였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부부장들인 조용원동지, 오일정동지, 김용수동지와 국무위원회 부장 김창선동지가 동행하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를 현지에서 도와 사업소의 책임일군들이 맞이하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연풍호방류어업사업소조감도앞에서 해설을 들으시며 건설정형을 료해하시였다.

 

개천시 서남동지역에 위치한 연풍호방류어업사업소는 부지면적이 1만여㎡이고 연건축면적은 1, 260여㎡로서 사무청사와 후생건물, 알깨우기실, 야외양어못 등으로 이루어졌으며 한해에 새끼쏘가리 수만마리와 먹이용물고기 수십만마리를 생산할수 있는 인 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 여러차례에 걸쳐 연풍호에 쏘가리를 대대적으로 번식시키기 위한 연풍호방류어업사업소를 잘 건설할데 대하여 주신 말씀을 높이 받들고 떨쳐나선 도안의 일군들과 개천시안의 공장, 기업소 종업원들은 돌격대를 뭇고 자재와 설비를 자체로 보장하면서 공사를 힘있게 내밀어 짧은 기간에 연풍호방류어업사업소건설을 완공하는 성과를 이룩하였다.

 

우리 인민들에게 맛좋고 영양가높은 고급어족들을 먹이시려고 언제나 마음쓰시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연풍호방류어업사업소건설이 완공단계에 이르렀다는 보고를 받으시고 두차례에 걸쳐 종자쏘가리를 보내주시였으며 사업소에서는 얼마전 준공식을 하면서 그 종자쏘가리에서 알을 받아 깨운 수만마리의 새끼쏘가리와 먹이사슬을 이루는데 필요한 다른 종류의 새끼물고기 수십만마리를 연풍호에 방류하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연풍호방류어업사업소건설을 도자체의 힘으로 하였다고 하는데 연풍호의 자연풍치와 어울리게 아담하게 잘 건설하였다고 치하하시면서 쏘가리서식에 유리한 조건을 가지고있는 연풍호에서 쏘가리양어를 과학기술적으로 할수 있는 토대가 갖추어졌다고 대단히 만족해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알깨우기실과 야외양어못을 비롯한 쏘가리순치공정들을 돌아보시면서 쏘가리양어를 적극 발전시키기 위한 귀중한 가르치심을 주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지금 전당적, 전국가적, 전인민적으로 물고기자원을 나라의 귀중한 자원으로 보호하며 증식하는 사업에 큰 힘을 넣고있는것만큼 연풍호방류어업사업소에서도 쏘가리를 비롯한 많은 새끼물고기들을 대량생산하여 연풍호에 놓아주어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쏘가리를 호수에 번식시키는데서 기본은 먹이사슬을 형성하는것이라고 하시면서 성질이 급하고 살아움직이는 먹이만을 먹는 쏘가리의 특성에 맞게 초어와 릉어를 비롯한 번식력이 강하고 빨리 자라는 물고기들을 함께 기르면서 먹이사슬을 조성하기 위한 사업을 힘있게 내밀며 배합사료로 쏘가리를 대량순치하는 기술개발을 심화시켜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새끼쏘가리사육은 쏘가리양어에서 가장 관건적인 단계로서 이 단계에서 갓난고기를 충실히 자래워야 생장이 촉진된다고 하시면서 알낳이와 알받이를 과학기술적으로 하며 수조탕크들에 적정사육밀도와 적정환경을 보장해주어 새끼쏘가리의 사름률을 높여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새끼물고기를 키우는 수조의 수질관리를 잘하고 오물과 오수를 제때에 배출하고 잘 청소해주며 물려과장치, 물환수장치, 산소공급장치, 자동온도조절장치들을 비롯한 필요한 설비들을 더 설치하여 새끼물고기수조탕크와 양어못관리를 현대화하여야 한다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쏘가리는 수질조건에 예민하며 돌짬과 같은 어두운 곳에서 살기 좋아하는 특성이 있는것으로 알고있다고 하시면서 양어못들에 쏘가리의 서식환경을 인공적으로 잘 조성해주도록 하며 먹이용물고기생산호동과 못들을 더 건설할데 대한 과업을 주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방류어업은 수산자원을 보호하고 앞으로 더 많은 물고기를 생산할수 있게 하는 중요한 사업으로서 당의 수산정책을 관철하는데서 필수적선행공정이라고 하시면서 연풍호방류어업사업소와 같은 종어기지들을 전국적으로 잘 꾸리고 관리운영하면서 선진과학기술에 의거한 수산자원보호증식운동을 대대적으로 벌리며 자연수역들에서의 재배어업과 양어를 활성화해나가면 가까운 몇해안에 우리 인민들에게 쏘가리와 같은 여러가지 고급어족들을 많이 생산하여 보내줄수 있게 될것이라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연풍호방류어업사업소의 일군들과 종업원들이 당의 구상과 의도를 심장깊이 새기고 쏘가리를 비롯한 여러 어종의 새끼물고기생산성과를 계속 확대해나감으로써 연풍호에 물고기떼가 욱실거리게 하고 나라의 물고기자원을 증식시켜나가는데 적극 이바지하리라는 기대와 확신을 표명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크나큰 믿음을 받아안은 연풍호방류어업사업소의 일군들과 종업원들은 새로 건설된 자기들의 일터에 친히 찾아오시여 나아갈 앞길을 휘황히 밝혀주신 최고령도자동지께 다함없는 고마움의 인사를 드리면서 당의 수산자원보호정책을 높이 받들고 수산자원을 증식시켜 증산하기 위한 투쟁을 힘있게 벌림으로써 인민들에게 맛좋은 물고기들을 더 많이 생산하여 보내줄 불타는 결의를 다지였다.

 

본사정치보도반


 


아래는 새로 건설된 연풍호방류어업사업소 지도방문 사진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첫페이지  |   코레아뉴스  |   성명서  |   통일정세  |   세계뉴스  |   기고

Copyright ⓒ 2014-2024 조선로동당 김정은 위원장 운곡지구종합목장과 새로 건설된 연풍호방류어업사업소 지도방문 > 코레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