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김정은 국무위원장 중국 방문 > 코레아뉴스

본문 바로가기
코레아뉴스

해외동포뉴스 |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김정은 국무위원장 중국 방문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9-01-08 08:56 댓글0건

본문

사진 : 조선인민군 의장대의 사열을 받으며 평양을 출발하는 김정일 국무위원장과 리설주여사  (로동신문) 


선로동당 위원장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위원장이신 우리 당과 국가, 군대의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 중화인민공화국을 방문하시기 위하여 평양을 출발


조선로동당위원장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위원장이신 우리 당과 국가, 군대의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총서기이시며 중화인민공화국 주석이신 습근평동지의 초청에 의하여 주체108(2019)년 1월 7일부터 10일까지 중화인민공화국을 방문하시게 된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 중화인민공화국을 방문하시기 위하여 리설주녀사와 함께 1월 7일 오후 평양을 출발하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를 모시고 김영철동지, 리수용동지, 박태성동지, 리용호동지, 노광철동지를 비롯한 당과 정부, 무력기관의 간부들이 함께 떠났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를 역에서 당과 정부, 무력기관의 간부들이 뜨겁게 환송하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환송나온 간부들과 인사를 나누시고 전용렬차에 오르시였다.

 

당과 정부, 무력기관의 간부들은 최고령도자동지께서 중화인민공화국방문에서 훌륭한 성과를 거두고 안녕히 돌아오시기를 충심으로 축원하며 뜨겁게 바래워드리였다.

 

로동신문 정치보도반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김정은 국무위원장 7일부터∼10일까지 중국 방문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리설주 여사와 함께 ‘7일부터∼10일까지 중국을 방문한다고 조선중앙방송이 8일 보도했다.

조선중앙방송은 8최고령도자 김정은 동지께서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총서기이시며 중화인민공화국 주석이신 습근평 동지의 초청에 의하여 201917일부터 10일까지 중화인민공화국을 방문하시게 됩니다라고 보도했다.

조선중앙방송은 최고영도자 동지께서 중화인민공화국을 방문하시기 위하여 리설주 여사와 함께 17일 오후 평양을 출발하셨다김영철 동지, 리수용, 박태성, 리용호, 노광철 동지를 비롯한 당과 정부 무력기관의 간부들과 함께 떠났다고 전했다.

7일 밤 북 고위급 인사가 탄 것으로 보이는 북의 열차가 7일 밤 1015분께 단둥시 기차역을 통과했다는 다수의 언론보도가 있었는데, 북의 언론을 통해 확인이 된 것이다.

지난해 3차례 북중정상회담을 통해 양 국은 전략적인 의사소통과 전통적인 친선협조관계가 강화되었다고 북은 신년사를 통해 평가한 바 있다.

김정은 위원장이 이번 방중은 신년사에서 밝힌 북의 구상을 비롯한 한반도의 주변정세에 대해서 중국과 서로 소통하고 긴밀한 합의를 이룰 것으로 보이다.

새해 초부터 중국을 방문한 김정은 위원장의 2019년 횡보는 지난해보다 더욱 빨라지고 넓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서울뉴스 종합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첫페이지  |   코레아뉴스  |   성명서  |   통일정세  |   세계뉴스  |   기고

Copyright ⓒ 2014-2024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김정은 국무위원장 중국 방문 > 코레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