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제14기 제1차회의 1일회의 진행 > 코레아뉴스

본문 바로가기
코레아뉴스

북코레아뉴스 |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제14기 제1차회의 1일회의 진행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9-04-12 20:23 댓글0건

본문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는 김정은 조선로동당 위원장을 국무위원장으로 재선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제14기 제1차회의 1일회의에서 국무위원장에 김정일 로동당 위원장을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장에 최룡해 로동당 부위원장을 내각총리에 김재룡 대의원을 선출하엿다고 조선중앙통신 4월 12일자가 보도하였다.

코레아뉴스 편집실  아래는 조선중앙통신 보도 전문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제14기 제1차회의 1일회의 진행


조선중앙통신 


위대한 당의 령도따라 온 나라 전체 인민들과 인민군장병들이 우리 국가제일주의기치를 높이 들고 사회주의건설의 승리적전진을 가속화해나가고있는 시기에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제14기 제1차회의 1일회의가 4월 11일 만수대의사당에서 진행되였다.

회의에는 새로 선거된 최고인민회의 대의원들과 방청으로 당중앙위원회,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내각, 무력, , 중앙기관 일군들, , 군당위원장, 인민위원장들, 중앙과 도급기관 일군들이 참가하였다.

김영남동지, 최룡해동지, 박봉주동지, 김재룡동지, 양형섭동지, 리만건동지, 박광호동지, 리수용동지, 김평해동지, 태종수동지, 오수용동지, 안정수동지, 박태성동지, 최휘동지, 박태덕동지, 김영철동지, 리용호동지, 태형철동지, 김수길동지, 최부일동지, 정경택동지, 로두철동지, 리영길동지, 노광철동지, 임철웅동지, 김덕훈동지, 리룡남동지, 조연준동지, 리병철동지, 김능오동지, 박정남동지, 리히용동지, 김영대동지가 주석단에 자리잡았다.

전체 회의참가자들은 우리 당과 인민의 영원한 수령이신 위대한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김정일동지를 경모하여 묵상하였다.

개회사를 양형섭대의원이 하였다.

회의에서는 최고인민회의 의장과 부의장들을 선거하였다.

의장 박태성대의원

부의장 박철민대의원

부의장 박금희대의원

회의에서는 최고인민회의 제14기 대의원자격심사위원회를 선거하였다.

위원장 김평해대의원

위원 손철주대의원

위원 강필훈대의원

위원 김두일대의원

위원 고기철대의원

위원 김영호대의원

위원 김광남대의원

회의에서는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제14기 제1차회의 의안을 결정하였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위원장 선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가지도기관 선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사회주의헌법을 수정보충함에 대하여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주체107(2018)년 국가예산집행의 결산과 주체108(2019)년 국가예산에 대하여

회의에서는 첫째 의정을 토의하였다.

최룡해대의원이 최고인민회의 대의원들과 온 나라 인민들과 인민군장병들의 한결같은 의사와 념원을 담아 경애하는 김정은동지를 전체 조선인민의 최고대표자이며 공화국의 최고령도자인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위원장으로 높이 추대할것을 최고인민회의에 정중히 제의하였으며 전체 참가자들의 절대적인 지지와 찬동을 받았다.

회의는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주의기치높이 백두에서 개척된 주체혁명위업을 승리의 한길로 이끌어나가시는 조선로동당 위원장 김정은동지께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위원장으로 높이 추대되시였음을 엄숙히 선포하였다.

전체 참가자들은 민족사적인 특대사변들과 경이적인 성과들을 련이어 안아오시며 사회주의 우리 국가의 불패성과 공고성을 만방에 떨쳐가시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를 공화국의 최고수위에 변함없이 높이 모신 크나큰 환희와 격정에 넘쳐 폭풍같은 《만세!》의 환호와 열광적인 박수를 터쳐올리였다.

회의에서는 둘째 의정이 토의되였다.

회의는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제1부위원장, 부위원장, 위원들을 선거하였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위원장, 부위원장, 서기장, 위원들을 선거하였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내각 총리를 선거하였다.

회의는 내각총리 김재룡대의원이 제의한 내각 성원들을 전원찬성으로 임명하였다.

회의는 중앙검찰소 소장을 임명하였으며 중앙재판소 소장을 선거하였다.

최고인민회의 부문위원회인 법제위원회, 예산위원회, 외교위원회가 선거되였다.

내각총리 김재룡대의원이 내각 성원들을 대표하여 선서를 하였다.

회의에서는 최고인민회의 제14기 대의원자격심사위원회 보고를 대의원자격심사위원회 위원장 김평해대의원이 하였으며 이를 승인하는 결정을 채택하였다.

회의에서는 셋째 의정이 토의되였다.

회의는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사회주의헌법을 수정보충함에 대한 최고인민회의 법령을 채택하였다.

회의에서는 넷째 의정이 토의되였다.

보고를 기광호대의원이 하였다.

이어 리충길대의원, 리영철대의원, 한상준대의원, 김혜영대의원, 박명선대의원, 조주영대의원, 한성일대의원, 독고창국대의원이 토론하였다.

토론자들은 온 나라 인민의 커다란 관심속에 열린 최고인민회의 제14기 제1차회의에서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를 공화국의 최고수위에 높이 추대한 크나큰 감격과 기쁨에 대하여 언급하였다.

그들은 최고인민회의 심의에 제출된 국가예산보고에서 지난해 사업이 정확히 결산되고 경제건설에 총력을 집중할수 있게 올해 국가예산도 옳게 편성되였다고 인정하면서 전적인 지지찬동을 표시하였다.

토론자들은 자기 단위에서 이룩된 성과와 나타난 결함에 대하여 분석하면서 지난해의 투쟁을 통하여 우리의 힘과 기술, 자원에 의거하여 모든것을 우리 식으로 창조하고 발전시켜나가는데 사회주의강국건설을 위한 비약의 지름길이 있다는것을 다시한번 확신하게 되였다고 강조하였다.

토론자들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제7기 제4차전원회의정신을 심장에 새기고 나라의 자립적경제토대를 더욱 강화하며 사회주의건설의 승리적전진을 다그쳐나가는데서 책임과 본분을 다해나갈 굳은 결의를 표명하였다.

회의는 최고인민회의 결정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주체107(2018)년 국가예산집행의 결산을 승인함에 대하여》와 최고인민회의 법령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주체108(2019)년 국가예산에 대하여》를 채택하였다.

회의는 계속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첫페이지  |   코레아뉴스  |   성명서  |   통일정세  |   세계뉴스  |   기고

Copyright ⓒ 2014-2024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제14기 제1차회의 1일회의 진행 > 코레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