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 시민권자들에 대한 방북금지 연장조치에 재미동포사회는 분노한다 > 코레아뉴스

본문 바로가기
코레아뉴스

해외동포뉴스 | <사설> 시민권자들에 대한 방북금지 연장조치에 재미동포사회는 분노한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9-08-25 08:36 댓글0건

본문

<사설> 시민권자들에 대한 방북금지 연장조치에 재미동포사회는 분노한다

 

프레스아리랑 : 본사논설위원회

미국 시민권자들에게 조선방문을 금지하는 조치를 연장시킨 트럼프행정부의 결정에 대해 재미동포 사회가 지금 분노로 끓어오르고 있다.

트럼프 미국 행정부는 이번에 또다시 미국시민권자들에 대해 조선방문을 1년간 재금지하는 것을 골자로하는 행정폭거를 다시금 감행하고야 말았다. 이번 조치의 가장 큰 피해자는 다름아닌 미국에 거주하는 우리동포들이다.


미국은 미국시민권자에 대한 미국방문을 원천차단한것뿐만이 아니라 지난 2011년이후에 조선을 방문한 사람들에 대해서도 무사증 미국방문을 금지시키는 등 전례없는 조치들을 취함으로써 남녘의 동포사회와 북을 더 벌여놓는 행패를 부리고야 말았다.


이것은 우리민족 전체에 대한 민족적 멸시와 노골적인 탄압이자 인류 문명사회에 대한 난폭한 유린행위이며 재미동포사회와 전체민족에 대한 심각한 도전이 아닐수 없다.


지금까지 재미동포사회는 이제나 저제나하며 북녘조국을 방문할 길이 열리기만을 기대했으나, 그 기대는 이번에도 다시 보기좋게 허물어지고 말았다. 이것은 바로 우리민족이 죽건말건 이산가족의 아픔이 누적되건 말건 개의치않고 자신들의 정치적 야욕을 위해서라면 특정민족의 바램쯤이야 쉽게 짓밟아버리겠다는 제국의 야수적인 만행이 아닐수 없다.


일찌기 트럼프행정부와같이 이처럼 잔인하게 대북외교정책을 강요한 정권은 처음이다. 심지어는 북에 가장 강경하기로 소문난 조지부시2세 정권에서조차도 자국국민들의 혈육상봉을 막겠다는 행위는 언급조차 하질 못했다. 트럼프 행정부는 말로만 대화니 협상이니 강조하지 실제로는 극악무도한 비인도적 조치를 눈하나 깜빡하지 않고 저지르고 있는 것이다.


그동안 수많은 전임정권들이 대북 적대시정책을 펴왔지만 이 정권처럼 지독하게 조선에 대해 야비한 술수로 일관한 적은 없었다. 말로는 북과의 대화를 운운하면서 실제로 하는 짓은 우리민족에게 분단의 고통을 더 느껴보라는 듯이 마치 고문을 즐기는듯한 정책을 거듭하고 있다.


미국시민권자들의 방북금지 조치에 따르는 그 일차적인 피해자들이 바로 미국에 사는 동포들이라는 것은 두말할나위가 없다. 특히 고향이 북녘인 수많은 재미동포들은 미국이 자유사회라는 믿음으로 이민을 와서 미국땅에서 북의 고향을 왕래하며 이산의 아픔을 조금이라도 달래 오던 사람들이다.


그러나 트럼프 행정부는 이들의 고통은 외면한채 냉혈한의 눈으로 분단민족의 아픔을 외면하고 더욱 조장하고 있다. 이것이 과연 걸핏하면 인권을 내세우며 다른 나라들에게 협박의 총칼을 내미는 미국정부가 하는 짓이 옳은지 우리는 주목하고 있다.


사실 특정국가에 대한 방문금지조치는 여행의 자유를 보장한 미국의 헌법에 위배되는, 본질적으로 심각한 인권침해 행위에 해당하는 것이다. 또한 한국이라는 이름의 미 식민지땅을 제외한 세계의 어느 나라도 자기의 혈육상봉을 막는 야만적인 짓을 강요하는 나라가 없다. 미국행정부는 겉으로는 인권을 들먹이면서 실제로는 자신들은 그와는 정반대로 행동하는 지극히 이중적인 위선적 태도를 보여주고 있는 것이다. 이것은 우리민족의 인권에 대한 심각한 유린행위인 것이다.


일본이 제 아무리 재일조선인총련합회 등 재일동포사회에 대해 민족적 멸시와 탄압을 가해도 이처럼 조국을 찾는 자유마저 박탈하지는 않는다는 사실을 볼때 트럼프행정부의 이같은 조치가 얼마나 비인도적이고 잔인한 정책이라는 것을 알수가 있다.


트럼프행정부는 나치의 인종증오 정책을 연상케하는 조선방문금지조치를 당장 철회하고 고향 및 조국방문을 원하는 동포들의 간절한 소망을 외면하는 폭거를 그만두어야 할 것이다. 그렇지 않을경우 재미동포사회는 자신들의 천부적인 가족상봉과 조국통일의 권리를 찾기위한 모든 법적 정치적 투쟁을 전개하게 될 것임을 경고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첫페이지  |   코레아뉴스  |   성명서  |   통일정세  |   세계뉴스  |   기고

Copyright ⓒ 2014-2024 <사설> 시민권자들에 대한 방북금지 연장조치에 재미동포사회는 분노한다 > 코레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