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역 사 -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창건 9.9절에 대하여 2. > 코레아뉴스

본문 바로가기
코레아뉴스

해외동포뉴스 | - 역 사 -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창건 9.9절에 대하여 2.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9-09-05 21:04 댓글0건

본문

- 역 사 -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창건 9.9절에 대하여 2.

 

코레아뉴스 편집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에서의 주목되는 점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이 창건(1948. 9.9.) 71돌을 맞이하고 있다. 70여년의 역사는 조선이 낙후한 식민지 농업국으로 부터 강력한 사회주의국가로 장성 강화 되어온 역사였다.

 

당당한 위상으로 오늘 국제사회의 커다란 관심을 모으고 있는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의 면모를 여러 각도에서 투시해본다.

 

자주의 나라

 

조선이라고 하면 세계정치계에서 《줏대가 있는 나라》, 《자존심이 매우 강한 나라》로 인정되고 있다. 조선은 국제무대에서 그 어떤 대국이나 외부세력에게 추종하거나 굴종하지 않고 자기가 할 소리를 당당하게 하고 있으며 자기실정에 맞게 자주적으로 국가건설과 활동을 해나가고 있다.

 

지난 세기 말엽 동유럽나라들에서 사회주의체제가 일시에 붕괴되고 국제정치무대에서 사회주의에 대한 확신이 희미 해지고 있을 때에도 조선이 원칙을 고수하고 사회주의의 길을 꿋꿋이 고수한 실례가 이를 잘 말해 주고 있다.

 

조선의 자주정치는 건국의 어버이 김일성주석(1912-1994)에 의하여 시작됐다.

주석은 지난 20세기를 대표하는 세계적인 정치원로, 명망 높은 국가지도자로서 오랜 기간 조선을 이끌었다.

 

크지 않은 나라일수록 자존심이 강해야 하며 사대주의를 하면 나라를 망친다는 것이 김일성주석의 지론이었다.

조선인민은 자주강국의 기틀을 마련하고 현대조선의 번영을 안아온 김일성주석을 영원한 수령으로 길이 모셔 가고 있다.

 

단결의 나라

 

조선이 다른 나라들과 구별되는 가장 특별한 점은 전체인민이 일치 단결된 것이다.

조선은 전사회적인 단합을 최상의 경지에서 이룩했다. 수령과 대중이 혼연일체를 이루고 전체 인민이 일심단결에 바로 조선의 힘의 근본원천이 있다.

 

조선이 건국후 숫한 난관과 시련을 극복하고 강위력한 사회주의국가로 발전해 올수 있은 비결도 결국에는 수령, , 대중의 공고한 단결에 있다고 할수 있다.

 

이로 해서 조선은 국제사회에서 《간단치 않은 나라》, 《무엇이나 결심하면 하는 나라》로 인정받고 있는것이다.

 

여기에는 조선인민이 조선로동당의 영원한 총비서로 모시고있는 김정일국방위원장(1942-2011)의 공적이 어려있다. 그이는 1960년대 중반기 조선노동당 중앙위원회에서 사업을 시작하여 장기간 조선노동당을 지도하며 인류력사에서 보기 드문 전인민적, 전국가적단결을 이룩해냈다.

 

이 대단합으로 하여 조선은 적대세력으로부터 가해지는 전대미문의 가혹한 제재속에서도 주저와 동요를 모르고 일심단결 하여 국가를 발전시키고 보다 휘황한 미래를 향하여 줄기차게 나가고 있는 것이다.

 

막강한 군력을 가진 나라

 

조선의 막강한 군사력에 대하여서는 세계가 공인 하고 있다. 조선은 첨단의 전략무기들과 강력한 공격 및 방어수단들을 소유하고 있으며 그 어떤 현대적인 작전도 능히 수행 할수 있는 군대를 가지고있다.

조선의 군사적 위력이 강하기에 어떤 세력도 조선을 함부로 건드리지 못하고 있는것이다. 조선의 군사력을 비단 군대와만 결부시켜서는 안된다. 조선은 전민무장화와 전국요새화가 이미 오래전에 높은 수준에서 실현된 그야말로 《고슴도치와 같은 나라》이다.

조선의 자주정치도 자립경제와 함께 막강한 군사력에 그 바탕을 두고 있다고 볼수 있다.

 

조선의 군사원칙은 철두철미 자위이다. 역사적으로 외세에 의하여 모진 수난을 겪어야 했던 조선이 강력한 군사력을 나라와 민족의 안녕을 지키기 위한 보검으로 간주하는 것은 지극히 당연하다.

 

조선의 선대지도자들인 김일성주석과 김정일국방위원장은 나라의 군력강화에 특별한 관심을 돌렸다. 선대수령들의 총대중시사상을 계승하여 김정은 최고영도자는 조선을 더욱 강 위력한 군사강국으로, 세계적인 전략국가로 발전 시키고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첫페이지  |   코레아뉴스  |   성명서  |   통일정세  |   세계뉴스  |   기고

Copyright ⓒ 2014-2024 - 역 사 -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창건 9.9절에 대하여 2. > 코레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