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장 - 6.15공동선언은 한(조선)민족의 통일강령 > 코레아뉴스

본문 바로가기
코레아뉴스

해외동포뉴스 | - 주장 - 6.15공동선언은 한(조선)민족의 통일강령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1-06-15 17:11 댓글0건

본문



- 주 장 - 6.15공동선언은 한(조선)민족의 통일강령


6.15 공동선언 발표 21년 오늘의 한(조선)반도의 현실은...


2000년 6월 15일 조선의 수도 평양에서 김대중 대한민국 대통령과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김정일 국방위원장의 만나 나라의 통일문제를  주인인 우리 민족끼리 서로 힘을 합쳐 자주적으로 해결해 나가자로 시작된 역사적인 6.15 공동선언을 발표하였다.  
그로 부터 21년이 지난 2021년 6월 15일을 맞이하며 민족분단을 끝내고 남과 북 우리민족끼리 서로힘을 합쳐 자주적으로 통일을 하자든 그 약속은 지키지 못하였다.  

우리민족끼리의 민족공조는 어디를 가고 한미공조에만 매달려  미국의 처분반 바라보고 있는 오늘의 실상이 매우 안타깝다.
6.15 우리민족끼리 정신만이 한반도를 전쟁에서 평화로 분단에서 하나로 갈수있는 유일한 한(조선)민족의 통일강령이다.
조국의 평화와 통일을 위하여 우리 해외동포들은 6.15 우리민족정신 아래 단결하자!

코레아뉴스 편집실   



6.15 공동선언전문

 

조국의 평화적 통일을 염원하는 겨레의 숭고한 뜻에 따라 대한민국 김대중 대통령과 조선민주주의 인민공화국 김정일 국방위원장은 2000 613일부터 615일까지 평양에서 역사적인 상봉을 하였으며 정상회담을 가졌다.

 

남북 정상들은 분단 역사상 처음으로 열린 이번 상봉과 회담이 서로 이해를 증진시키고 남북관계를 발전시키며 평화통일을 실현하는데 중대한 의의를 가진다고 평가하고 다음과 같이 선언한다.

 

- 남과 북은 나라의 통일문제를 주인인 우리 민족끼리 서로 힘을 합쳐 자주적으로 해결해 나가기로 하였다.

- 남과 북은 나라의 통일을 위한 남측의 연합 제안과 북측의 낮은 단계의 연방제안이 서로 공통성이 있다고 인정하고 앞으로 방향에서 통일을 지향시켜 나가기로 하였다.

- 남과 북은 올해8.15 즈음하여 흩어진 가족, 친척 방문단을 교환하며 비전향 장기수 문제를 해결하는 인도적 문제를 조속히 풀어 나가기로 하였다.

- 남과 북은 경제협력을 통하여 민족경제를 균형적으로 발전시키고 사회, 문화, 체육, 보건, 환경 제반 분야의 협력과 교류를 활성화하여 서로의 신뢰를 다져 나가기로 하였다.

- 남과 북은 이상과 같은 합의사항을 조속히 실천에 옮기기 위하여 빠른 시일 안에 당국 사이의 대화를 개최하기로 하였다. 김대중 대통령은 김정일 국방위원장이 서울을 방문하도록 정중히 초청하였으며 김정일 국방위원장은 앞으로 적절한 시기에 서울을 방문하기로 하였다.

2000 6 15    평양

대한민국 대통령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위원장   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첫페이지  |   코레아뉴스  |   성명서  |   통일정세  |   세계뉴스  |   기고

Copyright ⓒ 2014-2024 - 주장 - 6.15공동선언은 한(조선)민족의 통일강령 > 코레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