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15광복 특집 5.- 격변하는 조선반도 정세의 주도자 > 기고

본문 바로가기
기고

- 8.15광복 특집 5.- 격변하는 조선반도 정세의 주도자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8-08-15 15:39 댓글0건

본문

 사진 : 4.27 판문점 정상회담에서 김정은 위원장 


- 8.15광복 특집 5.-  격변하는 조선반도 정세의 주도자


유럽지역 선군연구소

 

세계의 비상한 관심속에 조선반도 정세가 급변 하고있다.  얼마전 까지만 해도 세계최대의 열점지역으로 간주되던 조선반도에서 평화  와 안정,화해와 협력의 훈풍이 불고있다.

 

알려진바와 같이  2018 정초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김정은 국무위원장은 23차겨울철올림픽경기대회를 계기로 북남관계 개선을 위한 대담하고 주동적인 제의를 하여 세계를 놀래웠다.

 

세계의 이목이 조선반도에 집중되고 있는 속에서 국무위원장은 중국에 대한 첫외국방문을 전격적으로 진행하여 세계를 충격속에 몰아 녛었다. 연이어 국무위원장은 남측지역에 까지나가 역사적인 3차북남수뇌 상봉과 회담을 진행하고 조선민족의 평화와 번영의 새시대의 시작을 전세계에 선언하였다.

 

3 북남수뇌상봉과 관련하여 필리핀의 드테르테 대통령은 판문점 선언을  환영한다고 하면서 국무위원장을《모든사람들의영웅》이라고 칭송하였다.

 

세계의 많은신문, 방송, TV, 통신들도 최고영도자의 사진을 게재하고 북남수뇌상봉 전과정을 상세히 전하면서《조선최고령도자 전략적이며 능숙한 지도자로 국제무대에 떠오르다》등의 제목으로 특집 보도하였다.

 

뒤이어 세계는 보다 충격적인 사변을 목격하였다.

국무위원장은 조선반도 문제의 근원적 해결을 위하여 력사상 처음으로 미합중국대통령을 만나는 대용단을 내리시였던 것이다.

 

조미수뇌상봉을 놓고 전세계가 법석끓었다. 각국의 기자들이 싱가포르에 모여들어 조미수뇌상봉을 시간별로 특별 보도하였다. 미국의 NBC방송은《조미수뇌상봉과 회담은 세기적이 고역사적인 사변이다. 온세계가 그것이 세계평화와 안정보장에로 이어지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전하였다.

 

미국내에서는 조미수뇌회담을《세기적인회담》으로명명하고 조미수뇌상봉과관련한 기념주화까지 제작하였다. 지금까지 미국에서는 국가수반들 사이의회담과 관련하여 기념주화를 만든적이 없었다고한다.

 

최근시기 조선에서 일어나고 있는 극적사변들은 모두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주동적이고 대담한 조치들의 결과라고 볼수있다.

 

김정은 국무위원장은 비상한 결단과 과감한협상력으로 현정세를 주도해나간다.

국무위원장은 무엇보다 조선통일의 대업을 우위에놓고 넓은 도량과 대범함으로 북남관계를 훌륭하게 주도한다.

 

그이는 민족의 이익은 북남 어느일방의 이익보다 더귀중하며 우리민족문제는 민족자체의 힘으로 풀어야 한다는 립장에서 북남화해의 손을 주동적으로 내밀고 수뇌상봉까지 마련하였다.

 

국무위원장은 판문점 수뇌상봉을 계기로 8천만 조선민족과 전세계에 조선반도에서 더이상 전쟁은 없을 것이라고 선언하였으며 북남간의 협력과 교류를활성화 하기 위한 실질적인 조치들을 련속적으로 취하였다.

국무위원장은 또한 예리한 통찰력과 능란한 외교술로 대외관계를 능숙하게 주도해 나간다.

 

조선은 장기간의 전쟁위협에 대처하여 자위의국방력을 끊임없이 강화하여 전략국가의 지위에까지 급상승 하였다. 이것은 주변국가들로 하여금 조선문제를 심중히 다루어야 하며 평화적 방법으로 풀어야한다는 강한인식을 갖게하였다.

 

국무위원장은 주객관적 정세를 정확히 분석판단한데 기초하여 담대한결단을 내리고 주동적인 수뇌외교로 오늘의 사변들을 도출해낼 있었던것이다.

조선반도에서의정세변화는지역과세계의평화와안전보장에긍정적영향을주었다.

수십년간에걸치는북과남의첨예한군사적대치상태와조미간의뿌리깊은모순은조선반도의항시적인전쟁근원이였다.만일주변국들의이해관계가얽혀있는조선반도에서전쟁이일어나면그것은쉽게세계적인열핵전쟁으로번져질수있다.


이러한조선반도에서평화로운환경이조성됨으로써핵전쟁의문어구에까지도달하였던세계가오늘새로운출발점에서공존, 공영의길을모색할수있게되였다.

세계의많은정치인들과언론들이김정은최고영도자에대하여《특출한결단력과외교력을과시하는김정은국무위원장》,《자신감을안고국제정치정세를주도해나가는노숙한정치가》,《비상한용단을지닌분》이라고격찬하고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첫페이지  |   코레아뉴스  |   성명서  |   통일정세  |   세계뉴스  |   기고

Copyright ⓒ 2014-2024 - 8.15광복 특집 5.- 격변하는 조선반도 정세의 주도자 > 기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