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 강원도에 대규모 나무모생산기지가 건설되었다. > 통일정세

본문 바로가기
통일정세

조선, 강원도에 대규모 나무모생산기지가 건설되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8-06-29 20:50 댓글0건

본문


조선, 강원도에 대규모 나무모생산기지가 건설되었다.

 

 

주체107(2018)626일 로동신문

 

나라의 수림화, 원림화실현에 이바지할 귀중한 재부  강원도양묘장 준공식 진행

 

력사적인 당중앙위원회 4월전원회의 결정관철을 위한 혁명적인 총공세의 불길이 세차게 타오르고있는 강원땅에 대규모의 나무모생산기지가 일떠섰다.

온 나라를 수림화, 원림화할데 대한 당의 뜻을 받들고 도안의 일군들과 근로자들은 강원도정신창조자들답게 자력갱생, 간고분투의 혁명정신을 발휘하여 수십정보의 면적에 수지경판온실, 야외재배장, 원형삽목장, 경기질생산장, 종자선별 및 파종장을 비롯한 나무모생산구역과 관리청사, 종합편의시설, 살림집 등을 현대적으로 건설하였다.


나무모재배에 가장 적합한 조건과 환경을 보장할수 있는 통합조종체계가 구축된것을 비롯하여 나무모생산의 과학화, 공업화, 집약화가 훌륭히 실현된 양묘장이 완공됨으로써 강원도안의 산들을 황금산, 보물산으로 전변시킬수 있는 확고한 전망이 열리게 되였다.

우리 당의 현명한 령도에 의하여 훌륭히 완공된 강원도양묘장 준공식이 24일 현지에서 진행되였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부위원장 오수용동지와 강원도당위원회 위원장 박정남동지, 국가과학원 원장 장철동지, 관계부문, 건설에 기여한 단위 일군들, 과학자, 기술자들, 도안의 당, 정권기관, 공장, 기업소 일군들, 근로자들, 양묘장종업원들이 여기에 참가하였다.


강원도인민위원회 위원장 한상준동지가 준공사를 하였다.

연설자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 강원도에서 양묘장을 전국의 본보기, 표본이 될수 있게 꾸릴데 대한 전투적과업을 제시하시고 건설 전 과정을 정력적으로 이끌어주신데 대하여 언급하였다.

당의 구상과 결심이라면 산도 떠옮기고 바다도 메울 불같은 일념을 안고 한사람같이 떨쳐나선 도안의 일군들과 근로자들이 자력갱생정신과 과학기술의 위력으로 30여개 대상의 건축물과 12, 000㎡의 온실건설, 1, 000여대의 설비조립을 비롯한 방대한 공사를 짧은 기간에 수행한데 대하여 그는 말하였다.

그는 성, 중앙기관 일군들과 과학연구부문의 과학자, 기술자들이 건설에 필요한 설비와 자재를 우선적으로 보장하고 통합생산체계구축과 설비조립, 양묘장의 정상운영에서 나서는 과학기술적문제들을 제때에 풀어준데 대하여 언급하였다.

그는 먼 후날에도 손색이 없을 현대적인 나무모생산기지로 일떠선 도양묘장은 위대한 수령님들의 애국유산인 내 조국강산을 푸른 숲이 우거진 사회주의선경으로 꾸리시기 위해 불철주야의 헌신과 로고를 바쳐가시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세심한 지도와 현명한 령도가 안아온 빛나는 결정체이라고 강조하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조국과 인민의 부름앞에 말로써 대답할것이 아니라 자기 한몸을 내대고 실천으로 대답하는것이 애국자의 자세입니다.

연설자는 도안의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이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제7기 제3차전원회의 결정관철을 위한 투쟁에 총궐기, 총매진하여 자력갱생, 견인불발함으로써 당 제7차대회가 제시한 사회주의건설의 더 높은 목표를 앞당겨 점령할데 대하여 언급하였다.

그는 도양묘장의 종업원들이 당의 은정속에 마련된 일터에서 일하는 긍지와 자부심을 안고 종자준비와 경기질생산에 필요한 원료확보사업을 시기별로 선행시켜 경제적리용가치가 큰 나무모들을 계단식으로 많이 생산하여야 할것이라고 말하였다.


과학기술의 위력으로 경제강국건설의 대통로를 열어나갈데 대한 당의 의도를 심장에 새기고 누구나 선진적인 산림과학기술로 튼튼히 무장하며 앞선 나무모기르기방법을 생산에 받아들이기 위한 사업을 힘있게 밀고나갈데 대하여 그는 강조하였다.

그는 시, 군모체양묘장들의 물질기술적토대를 튼튼히 꾸리고 지대적특성에 맞는 좋은 수종의 나무모들을 생산보장하며 심은 나무들의 사름률을 높이는것과 함께 산림자원을 보호하기 위하여 적극 노력하여야 할것이라고 말하였다.

도안의 일군들과 근로자들이 도양묘장을 훌륭히 일떠세운 그 기세, 그 기백으로 원산갈마해안관광지구건설과 군민발전소건설을 비롯한 중요대상건설에서 끊임없는 기적과 혁신을 창조할데 대하여 그는 언급하였다.


연설자는 나라의 모든 산들을 황금산, 보물산으로 전변시키시려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애국의 호소를 높이 받들고 산림복구전투의 승리를 앞당기기 위한 오늘의 투쟁에서 책임과 역할을 다해나갈데 대하여 강조하였다.

준공식이 끝난 다음 참가자들은 양묘장을 돌아보았다.    조선중앙통신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첫페이지  |   코레아뉴스  |   성명서  |   통일정세  |   세계뉴스  |   기고

Copyright ⓒ 2014-2024 조선, 강원도에 대규모 나무모생산기지가 건설되었다. > 통일정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