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남선언리행과정에 이룩된 경이적인 성과들을 보며 > 성명서

본문 바로가기
성명서

북남선언리행과정에 이룩된 경이적인 성과들을 보며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8-12-24 10:04 댓글0건

본문


주체107(2018)1223일 《우리 민족끼리》


북남선언리행과정에 이룩된 경이적인 성과들을 보며

 

올해 력사적인 북남선언들의 리행과정에 이 땅에서 평화와 번영, 통일을 위한 분위기가 조성되고 북남관계에서는 세계를 놀래우는 기적적인 성과들이 련이어 이룩되고있다.

판문점선언과 《9월평양공동선언》을 성실히 리행해나가기 위한 여러차례의 북남고위급회담과 다양한 분야에서의 부문별실무회담들이 개최되고 북남사이에 교류와 협력이 활발히 진행되였다.

북과 남이 서로 오가며 진행한 북남통일롱구경기와 북남로동자통일축구대회, 북남태권도합동공연, 북과 남의 선수들이 단일팀을 뭇고 참가하여 민족의 단합된 힘과 위력을 남김없이 떨친 국제탁구경기대회와 제18차 아시아경기대회를 비롯하여 북남선언들을 리행하는 과정에 진행된 체육경기들은 겨레의 가슴을 뜨겁게 하였다.

지난 914일에 진행된 북남공동련락사무소 개소식은 북남관계에서 획기적인 개선과 발전을 이룩하여 평화와 번영, 통일의 새시대를 펼쳐나가려는 의지를 더욱 가다듬게 하는 계기로 되였다.

9월평양공동선언》의 채택으로 온 겨레가 커다란 감격과 기쁨에 설레이고있는 속에 지난 105일 평양에서 《9월평양공동선언》실천을 위한 첫 조치로 10. 4선언발표 11돐기념 민족통일대회가 성과적으로 진행되였다. 북과 남, 해외의 온 겨레가 모여앉아 성대히 진행한 민족통일대회는 력사적인 4월남북련석회의 70돐이 되는 뜻깊은 올해에 성대하게 진행된것으로 하여 북남관계사에 력력한 자욱을 남긴 의의있는 대회로 우리 민족의 가슴속에 깊이 새겨지게 되였다.

력사적인 북남선언리행 과정에 북남관계에서 경이적인 성과들이 이룩되고 온 겨레에게 민족의 밝은 래일과 평화번영에 대한 희망과 락관을 안겨주고있는 현실을 보며 우리 겨레는 판문점선언과 《9월평양공동선언》의 철저하고도 성실한 리행에 북남관계의 획기적인 개선과 발전이 있으며 조선반도의 평화와 민족공동의 번영, 조국통일이 있다는 진리를 다시금 뜨겁게 새겨안고있다. 북남관계개선과 평화번영의 길을 환히 밝혀주고있는 북남선언들이 우리 민족은 물론 국제사회의 열렬한 지지와 찬동을 받고있는것은 지극히 정당하다.

지금 북과 남, 해외에서 판문점선언과 《9월평양공동선언》의 리행으로 민족의 화해와 단합, 평화와 통일을 이룩하려는 겨레의 지향과 의지가 날로 고조되고있는 현실은 북남선언들이 그 정당성과 생활력이 뚜렷이 립증된 우리 시대의 자주통일강령이라는것을 똑똑히 실증해주고있다.

력사적인 판문점선언과 《9월평양공동선언》을 철저히 리행하여 북남관계발전을 가속화해나가는것은 현실의 절박한 요구이다.

새로운 평화의 궤도, 화해협력의 궤도에 올라선 북남관계를 획기적으로 발전시켜나가는것은 전적으로 북과 남의 의지와 노력에 달려있다.

북과 남, 해외의 온 겨레는 북남선언들을 리행하기 위한 투쟁에 한사람같이 떨쳐나섬으로써 북남관계발전과 평화번영, 자주통일위업실현에 적극 이바지해야 할것이다.

본사기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첫페이지  |   코레아뉴스  |   성명서  |   통일정세  |   세계뉴스  |   기고

Copyright ⓒ 2014-2024 북남선언리행과정에 이룩된 경이적인 성과들을 보며 > 성명서